일상 생활 및 여행 시 꼭 필요한 충전기기! 이상하게 저는 여행만 다녀오면 어댑터들이 사라지고 보이지 않더라구요. 지난 마지막 여행에서도 분명 잘 챙겨서 다녀왔는데 막상 다시 찾으려고 하니 여유분의 어댑터가 보이지 않아서 이참에 다이소 충천기기를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알에프텍 25W 어댑터과 솔루엠 8핀 케이블입니다. c타입 케이블도 함께 구입했는데 이건 나중에 따로 후기 올릴게요!
알에프텍 25w 어댑터
- 제품명 : 알에프텍 충전기 어댑터 25 W 화이트
- 품번 : 1054434
- 가격 : 5,000원
- 출력 : 최대 25w
저는 평소에도 C to C, C to 라이트닝 8핀을 사용하고 있기에 USB 타입과 C타입 중 고민 없이 C타입으로 구입했습니다. 애플에서 판매하거나 예전에 제공했던 C타입 어댑터도 20W였기에 출력 차이는 크지 않을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전자기기가 모두 애플 기기라 이런 각진 삼성 느낌의 어댑터는 오랜만이었어요! 생각보다 무게는 많이 나가더라구요. 구입 목적은 여행용으로 여행용 파우치에 따로 챙겨둘 예정이었는데 그냥 집에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애플 충전기도 무겁다고 생각했는데 이 친구가 더 무겁게 느껴지더라구요.
솔루엠 초고속 충전 & 데이터 8핀 케이블 1.8m
- 제품명 : 솔루엠 초고속 충전 & 데이터 8핀 케이블 1.8m()
- 품번 : 1058640
- 가격 : 3,000원
- 출력 : 최대 27w
한동안 사용한 충전 케이블은 애플 2m 충전 케이블이었어요! 거치대에 놓고 사용하기에도 길이가 넉넉해 애용했는데 한 반년 쯤 사용하니 충전기 피복이 벗겨져서 안쪽이 보이더라구요... 아쉽지만 긴 친구는 보내주고 1m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거치대에 놓고 쓰기엔 너무 짧아 아쉽던 참이었거든요!
3,000원이지만 깔끔하게 정리된 케이블 보이시나요? 케이블을 뜯지마자 저녁에 오랜만에 거치대를 꺼내 휴대 전화를 걸어두고 충전기를 연결했어요. 길이가 길다보니 아주 속이 시원하더라구요! 휴대폰 거치하며 영상도 보고, 충전까지 원하시는 분들은 가성비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실제 충전 후기
다이소에서 구입한 어댑터와 케이블 조합으로 충전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저녁에 잠들면서 충전을 시작했는데 충전 시 배터리 잔량은 32%였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배터리 충전을 확인하니 짧은 시간 내에 급속 충전이 된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제 휴대전화가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설정이 되어 있었더라구요. 이로 인해 단번에 100%까지 올라가진 않았지만 이 설정이 없었다면 완충까지 빠르게 충전되었을 것 같아요.
총평
- 무게를 따지자면 조금 묵직해서 휴대성은 떨어지지만 가정에서 한 곳에 고정해두고 매일 사용하기는 나쁘지 않았어요. 저 또한 저녁에 거치대를 놓고 영상을 보다가 잠드는 편인데, 거치대에 선 정리를 해두고 매일 사용하면서 충분히 만족하고 있답니다.
- 정품 사용이 가장 좋다고는 하지만 케이블 같은 경우에는 사용하다보면 금방 망가지잖아요? 저는 정품을 충분히 사용한 후라면 가성비로 사용하기에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 고속 충전이 되려면 꼭! 어댑터과 케이블 모두 고속 충전이 되어야합니다. 하나라도 고속 충전용이 아닐 경우에는 고속 충전이 불가능하니 이점은 참고하세요.